본문 바로가기

Android

생명주기 , 라이프사이클(LifeCycle)이란?

 아주 중요한 내용인 "생명주기" !!!! 백 번 말해 모자름 !!!!!

안드로이드에서 생명주기에 대한 이해는 굉장히 중요하다. 때문에 잘 알아야 함 !!

메모리에 상주되면서 죽기 전까지 액티비티는 이 "생명주기" 를 가지고 있다.

 

우선, 아래 사진은 액티비티 생명주기에 관한 사진이다.

 

<액티비티 라이프사이클>
한국어로도..ㅎㅎㅎ

각 메소드의 순서는 이러하다 !!!

1. onCreate()   2. onStart()     3. onResume()     4. onPause()     5. onStop()      6. onDestroy()

 

onCreate() 액티비티가 생성될 때 호출되며 사용자 인터페이스 초기화에 사용됨. onStart()
onRestart() 액티비티가 멈췄다가 다시 시작되기 바로 전에 호출됨. onStart()
onResume() 액티비티가 사용자와 상호작용하기 바로 전에 호출됨. onPause()
onPause() 다른 액티비티가 보여질 때 호출됨. 데이터 저장, 스레드 중지 등의 처리를 하기에 적당한 메소드. onResume() 또는 onStop()
onStop() 액티비티가 더이상 사용자에게 보여지지 않을 때 호출됨. 메모리가 부족할 경우에는 onStop() 메소드가 호출되지 않을 수도 있음. onRestart() 또는 onDestroy()
onDestroy() 액티비티가 소멸될 때 호출됨. finish() 메소드가 호출되거나 시스템이 메모리 확보를 위해 액티비티를 제거할 때 호출됨. 없음

(내용을 참조한 곳! 감사합니다 후히히)

 

 

'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안드로이드 4대 컴포넌트  (0) 2020.09.09